넷마블의 실적 반등을 이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사진=넷마블
이미지 확대보기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이 같은 성적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의 흥행이 주효했다. 카카오페이지의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제작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출시 직후 국내 뿐만아니라 글로벌 원작 IP 팬들까지 끌어들이며 여전히 앱마켓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넷마블의 대표 자체 개발 IP ‘레이븐’의 후속작 다크 MMORPG 레이븐2도 출시 후 깜짝 흥행에 성공하는 등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중 지난해 지스타에서 공개된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 자체 개발 IP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