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청약 접수 결과 / 자료=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이미지 확대보기30일 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1가구가 무순위청약으로 나온 가운데, 전국에서 294만4780건의 신청을 접수하며 300만건에 육박하는 청약자를 모았다.
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9일에 이뤄진다. 무순위 1세대(전국) 분양가는 4억7000만원대로 주변 시세대비 10억원가량 저렴하다.
단지는 분양가 외에도 교통호재를 비롯한 주변 인프라 역시 만만치 않게 뛰어나 수요층들의 이목을 끈 것으로 풀이된다. ‘동탄역 롯데캐슬’은 단지에서 나오자마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바로 인접해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올해 개통한 GTX-A 노선은 동탄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 만에 주파가 가능해 서울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아직은 수서역까지만 운행되고 있지만, 전구간이 개통되면 서울역과 연신내 등 서울 중심지까지도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인근에서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공사 중이기도 하다.
단지 인근 학세권도 풍부하다. 동탄중앙초등학교·아인초등학교·청계중학교·동탄중학교·동탄중앙고등학교 등이 단지 직선거리 1.5km 안에 있고, 단지 바로 근처에는 회원제 골프장인 리베라CC까지 자리하고 있다. 게다가 단지 내에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롯데시네마 동탄 등도 들어서 있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