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롯데월드X키크니’ 개원 35주년 기념 팬아트 콘테스트 성료

박슬기 기자

seulgi@

기사입력 : 2024-07-11 09:12

롯데월드 35번째 개관 기념 팬아트 콘테스트 진행
총 200여점 팬아트 참여…콘텐츠 선정작 지하철 전광판서 공개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월드가 개관 35주년을 맞아 진행한 '롯데월드X키크니 팬아트 콘서트'가 성료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롯데월드가 개관 35주년을 맞아 진행한 '롯데월드X키크니 팬아트 콘서트'가 성료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롯데월드가 개원 35주년을 맞아 개최한 ‘롯데월드x키크니 팬아트 콘테스트’가 성료했다. 손님들의 참여 아래 2주간 진행된 이 콘테스트는 35주년 축하 메시지가 담긴 작품이 2백점이상 모집됐다.

11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이번 콘테스트의 선정된 1위부터 3위까지 작품은 지하철역(잠실역, 홍대입구역, 건대입구역)의 전광판 광고로 제작된다. 지하철 전광판 광고를 활용한SNS 인증샷 이벤트도 7월 12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지난 6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개원 35주년 기념 ‘롯데월드X키크니 팬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특색있는 일러스트와 인스타툰 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가 참여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롯데월드가 잘 연상되고 팬심과 스토리를 진정성 있게 표현한 작품’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선을 끄는 작품’을 기준으로 1위부터 3위까지 총 9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1위 선정작은 로티·로리 등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들이 손님과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며 개원 35주년을 축하하는 즐거운 모습이 담긴 그림이다. 누구나 한 번쯤 롯데월드에서 남겨봤을 매직캐슬 앞 포토타임을 연상시키는 작품으로, 팬아트 속 카메라 화면에 비치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1989년 인증샷이 손님들의 추억을 자극한다.

또한 롯데월드의 주요 어트랙션,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아기자기한 지도로 표현한 작품, 거대한 로티와 함께 롯데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손님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 신규 퍼레이드 ‘월드 오브 라이트’ 속 빛의 화려함과 신비함을 담은 작품 등이 2,3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팬아트 콘테스트에 함께 참여한 키크니는 “모든 출품작에서 손님들의 정성이 느껴져 수상작을 선정하기 더욱 어려웠다”며 “긴 고민 끝에 시선을 사로잡는 구도와 디테일이 특징적인 작품, 레트로한 분위기가 돋보인 작품, 롯데월드에서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작품 등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게 됐다”며 심사평을 밝혔다.

박미숙 롯데월드 마케팅부문장은 “손님들이 보내주신 35주년 축하 팬아트에서 롯데월드를 향한 변치 않는 사랑이 느껴졌다.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이야기들이 작품 속에 담겨, 모두에게 1등상을 수여하고 싶을 정도”라며 “롯데월드는 지난 35년과 같이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Good Memory Creator’로서 최선을 다 할 것”이라는 감사를 전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