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미지 확대보기이마트24에 따르면 고객들이 상품과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메인화면을 개편했다. ‘스탬프행사’ ‘구독쿠폰’ ‘이벤트’ 등 고객들이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이 기능을 모두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또 할인 혜택 정보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1+1, 2+1 등 매월 진행하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해 주목도를 높였다. 고객들은 상품 카테고리별, 1+1, 2+1 등 행사 내용별로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이마트24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모바일앱 내 ‘재고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2km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예약픽업, 바로배달, 오늘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했다. 고객들은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수익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픽업이나 배달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단골점포 설정 기능’, 매일 고객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보여주는 ‘인기 검색 상품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 강화에 주안점을 뒀다.
이마트24는 이번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앱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쿠폰 5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500원 할인’ ‘배달 1만원 할인’ ‘예약픽업 1만원 할인’ ’오늘픽업 1만원 할인’ ‘매장전용 99% 할인(최대 5만원 할인)’등 5종의 쿠폰 중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은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