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가 2023년 10월 4일 발행한 은퇴 라이프(Life‧생활)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4호 표지./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닫기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Life‧생활)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4호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호 커버 스토리(Cover story‧표지 기사)엔 국내 최고령 궁도 클럽을 소개했다. 평균 연령 80세가 넘는 궁수들 활동과 전통 스포츠(Sports‧운동경기)인 국궁에 대해 알아봤다.
인생 2막에선 퇴직한 뒤 한국 국제협력단(KOICA)에 참여해 태국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한 윤순섭 씨 이야기를 다뤘다.
이어서 여행 가이드(Guide‧안내)와 맛집 로드(Road‧길)에선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 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Camping‧야영) 여행지와 전국 방방곡곡을 발로 뛰는 기자들이 추천한 맛집 정보를 수록했다.
이 밖에도 ▲수술을 통한 당뇨 치료 ▲기내에서 다른 승객 수화물로 다친 경우, 배상 책임 ▲한국 문화 예술 경영학 거장 ‘박신의’ 교수 추천 도서 등도 담아냈다.
100세시대연구소장을 맡는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은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상황에서 노후 준비는 재무 문제 외에도 다양한 고민거리를 가져다 준다”며 “우리 연구소는 ‘THE100 매거진’을 통해 은퇴 이후 다가오는 노후생활 이슈(Issue‧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이나 100세시대연구소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누리집을 통한 전자우편(E-mail)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