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3 한국금융투자포럼 코주부(코인·주식·부동산) 대전환 시대 투자전략’에서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 = 한국금융신문
이미지 확대보기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는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3 한국금융투자포럼 코주부(코인·주식·부동산) 대전환 시대 투자전략’에서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법’이라는 주제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비트코인 가격 추가 상승이 가능한 조건으로 ▲미국 연준의 급격한 금리 인하 피봇팅 ▲금값 추가 상승 ▲대안 금융 네트워크로서 비트코인을 사용하려는 국가 단위 비트코인 매집 ▲강력한 수준의 대중화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서 설명한 조건이 빨리 갖춰지지 않는다면 올해 초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던 만큼 비트코인 가격은 서서히 조정받을 가능성이 높다”며 “현재로서는 비트코인 3만달러는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이어 “코인 투자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은 현재 중앙화 거래소의 비트코인 유동성이 상당히 줄어있다는 사실을 명확히 이해한 후 투자할 필요가 있다”며 “변동성이 합리적인 예측의 범위를 넘어설 만큼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