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이 2023년 10월 31일까지 ‘탑픽스랩 상품 가입 이벤트(Event·행사)’를 실시한다./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이후 ‘신한 탑픽스랩’과 ‘신한 글로벌(Global·전 세계) 탑픽스랩’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단, 11월 30일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이벤트 혜택 대상에 포함된다.
이벤트 경품은 ▲LG 코드제로 청소기(1명) ▲LG 스탠바이미 TV(1명) ▲LG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1명) ▲다이슨 에어랩(1명)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25L(1명)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5명) ▲갤럭시 버즈2 Pro(5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명) ▲GS칼텍스 주유권 5만원권(25명) 등이다.
경품에 당첨되면 오는 12월 받을 수 있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신한 탑픽스랩’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Research·연구) 본부의 우수 분석 역량으로 발간한 공시자료를 활용해 모델 포트폴리오(MP·Model Portfolio)를 도출한다. 모델 포트폴리오란 증권사가 추천하는 투자 종목 모음이다.
이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랩(Wrap Account‧종합 자산관리 계좌) 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Portfolio·자산 배분 전략) 구성하고 리밸런싱(Rebalancing·자산 재조정)을 실시한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하는 만큼 시방 변화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하다. 신한 탑픽스랩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850억원이 판매된 상태다.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서 발간한 공시자료와 포트폴리오 전략부의 자산 배분 전략을 활용해 랩윤용부에서 최종 운용한다. 주로 미국과 중국 증시에 상장된 세계적인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Fund)에 투자한다.
신한 탑픽스랩과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각각 3000만원, 5000만원이다. 가입은 신한투자증권 지점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알파’를 통해 할 수 있다.
수수료는 후취 연 1.8%(일반형 기준) 발생한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 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해당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설명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이 100%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누리집,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