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가 '페이코 사업자 전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 2023.05.26. /사진제공=NHN페이코
이미지 확대보기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 사업자 전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은행과 캐피탈, 카드사 등 금융사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한도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사업자등록번호와 소득 정보 등이 포함된 페이코 전자증명서 이용 시 페이코가 대출 심사 필수 정보를 금융사에 대신 제공하게 된다. 별도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돼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재해보장 보험과 사업자 담보 대출 등 개인사업자에게 적합한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페이코 사장님 혜택'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NHN페이코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중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 잔액을 대신 상환해주는 '대출생활 같이케어' 무료 보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개인사업자 전용 카드 상품도 출시한다.
아울러 NHN페이코 파트너센터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다양한 B2B 플랫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에게 한시적으로 대출 이자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6월까지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100만원 이상의 대출 실행 시 최대 1%까지 이자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용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더욱 더 강화된 혜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 개인 및 기업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