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가 대구·경북권 공략을 위해 내달 '굿리치 대구TM센터' 오픈을 확정했다./사진=리치앤
이미지 확대보기이를 위해 리치앤코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 대구 동구에 위치한 메리어트호텔 4층 이스트홀에서 대구TM센터에 관심있는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직무설명회(CIS)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선 회사의 비전 및 설계사 관련 정책을 비롯한 굿리치 대구TM센터만의 강점 소개 등 다양한 설계사 지원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할 대구TM센터는 초기 60여명 규모의 조직으로 구성되며 향후 굿리치만의 보장 분석과 상품 비교 서비스를 적용해 우수한 영업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리치앤코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보험 온오프라인(O2O) 서비스 ‘굿리치라운지’ 등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업계 1위의 우수한 설계사 생산성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리치앤코가 자랑하는 리치매니저(RM)총괄사업부문의 경우 GA 업계에서 보기 드문 800여명의 TM조직으로 풍부한 비대면 영업 노하우를 활용해 코로나 시기에도 매출을 안정적으로 견인하는 등 업계 최강의 비대면 영업 조직을 구축 중인 것으로 유명하다.
이경신 리치앤코 RM총괄사업부문 부사장은 “설계사의 채용 및 양성은 원수보험사와 GA 모두 지속성장을 위한 필수 선결 과제”라며 “설계사를 위한 지속적인 IT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체계적 교육시스템 구비 등 최적의 업무환경 제공으로 회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치앤코는 고객과 전화통화만으로 설계사 본인에 대한 신뢰감과 전문성을 심어줘야 하는 비대면 영업의 특성을 고려해 설계사의 보험 트렌드, 상품 분석에 대한 지식 함양과 영업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심리스(Seamless)한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설계사 영업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IT인프라 구축 및 지원, 비대면 설계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집중 부각할 예정이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