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오는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제공=OK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OK배정장학금’은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과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한다.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6일부터 2023년 1월 27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들에게 OK배정장학금이 꿈을 되찾고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OK배정장학재단은 꿈나무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