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이재영 원장(오른쪽)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이미지 확대보기협약식은 개발원 이재영 원장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개발원과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의회의 디지털 전환 추진과 함께 지방의회의 최적화된 디지털 모델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은다.
협약에 따르면 양측은 ▲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추진 지원 ▲경기도의회 기반의 전국 지방의회 표준 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원 ▲지방의회 디지털화 관련 법·제도 마련 협력 ▲지방의회 디지털화 관련 설명회, 세미나, 워크숍 추진 등을 위해 협력한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규모가 큰 경기도의회와 디지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새 정부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추진과 발맞춰 지방의회의 디지털화를 통해 하나의 디지털 정부를 구현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은“경기도의회는‘스마트 의회’를 추진하는 일에 앞장서 왔으며, 지난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원과 협업해 지방의회의 업무 표준 설정에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