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본점 전경. / 사진제공=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이 적금 상품은 매월 마이신한포인트 입금 시 우대금리와 커피, 교통 등 일상생활 관련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우대금리 연 3.0%포인트를 적용할 경우 최고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10만좌 한도로 출시된다.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은 그룹 통합 금융 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가입(1인 1계좌)이 가능하다. 월 30만원(현금과 포인트 합산)까지 입금 가능한 6개월 자유 적립식 상품이다.
우대금리는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 이상 매월 입금 시 연 0.5%포인트(최고 연 2.5%포인트, 최대 5개월 적용) ▲신한카드(신용카드) 보유·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에게 연 0.5%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 5만원 이상 가입·멤버십 부스터 응모 시 가입 기간 중 신한플러스 프리미어 등급을 적용해 매월 스타벅스 커피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플러스 멤버십 부스터는 신한금융그룹 거래 점수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한다. 상품 가입 시 부여된 점수를 멤버십 등급에 반영해 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이신한포인트를 활용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적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신한플러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