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행사는 홍대입구역 인근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에서 8월 중순까지 운영한다. 친환경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운영 기간에는 KB청춘마루 방문 고객 1명당 5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하는 ‘함께 그린 바다’ 기부 캠페인도 진행된다.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국내 해양 환경 정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그린 먼스, 그린 마루에는 기후 위기에 직면한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2 웨이브즈(Waves): 결정될 미래’ 미디어 아트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제로웨이스트 전시, KB국민은행의 친환경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KB 그린 존(Green Zone) 등이 준비돼 있다.
오는 21일에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 타일러 라쉬의 환경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기후 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사전 신청자 80명에 한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큽큽큽’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4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페이지 또는 ‘큽큽큽’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응모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MZ 세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KB청춘마루 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