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란, 전체 자산의 50% 이상을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펀드로 이미 분산된 ETF를 재분산하는 초분산 펀드이다.
KTB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펀드는 ETF에 주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로,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 한다.
주식 및 채권 관련 글로벌 ETF 등에 분산 투자함으로 변동성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선제적인 위험관리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용을 목표로 한다. KTB투자증권 측은 “코로나 19로 인한 시장 급락기에 적극적인 위험통제 전략(Risk Control) 실행을 통해 펀드 수익률 하락을 방어하고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라면서 “시장 수익률 변동성 및 변동성의 변화폭 모두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리와 물가 상승의 이슈가 주식 시장을 좌우할 주요 변수로 작용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자산의 안정성을 최우선 요소로 한 해당 펀드의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는 게 KTB투자증권의 평가다.
지난 2019년에 선보인 KTB글로벌멀티에셋인컴EMP펀드는 출시 이후 자금유입이 지속되며 펀드 설정액 2712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월 17일 기준, 누적수익률 23.83%를 기록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