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은 지난 13일 SR 메타버스 플랫폼인 ‘SR TOWN’에서 고객 대표단인 ‘제3기 CS 모니터단’ 해단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SR
이미지 확대보기14일 SR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해단식은 제3기 CS 모니터단을 메타버스 플랫폼인 ‘SR TOWN’에 초대해 모니터단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반영 사례를 돌아보며 서비스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또한 2022년도 SR 서비스 개선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R 서비스 우수사례로는 지난해 새롭게 도입한 ‘SRT 챗봇 안내 서비스’가 선정됐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SRT 챗봇은 승차권 구매 및 취소 방법, SRT 시간표 문의 등 기본적인 정보 제공은 물론, 열차지연 등 이례상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상황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다자녀가구 공공할인 인증 간소화’와, ‘역사 내 휠체어 이용고객 배려석 운영’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두 사례 모두 CS 모니터단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서비스 개선사례로, 국민참여형 ESG 경영을 실천했다고 평가받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실천하기 위해 SR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