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사업형 투자사 면모 갖춘다, 블록체인 주목"](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103120020033387de3572ddd6110279234.jpg&nmt=18)
박 사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해관계자로부터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동안 축적된 사업모델 개선 효과와 역량을 총집결해 성과 창출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성장 분야에 적극 투자해 성과를 내는 사업형 투자회사로서 면모를 갖춰나가겠다는 것이다.
특히 박 사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박 사장은 기업문화 개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어렵고 힘든 업무에 도전하는 직원을 장려하고, 또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바꿔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직원들도 개인적으로 인공지능, 디지털전환, 블록체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등 신성장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박 사장은 "학습하는 것이 실무 업무와 연계되고, 조직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인지를 고민하고 점검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그는 "익숨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함께 해 달라"며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해 고객과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행복을 키워가는 한 해를 만들자"고 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