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o는 약 4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베트남 최초의 인터넷 은행 플랫폼이다. Timo는 현지 은행, 보험, 자산운용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계약식에는 정영채닫기

이번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6월 NH투자증권과 Timo 간 체결된 MOU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는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IT 서비스 및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를 현지 디지털 뱅킹 플랫폼 Timo와 협력 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본사 및 베트남법인의 선진적인 금융서비스 역량과 Timo의 혁신금융 서비스 간 협력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베트남법인은 나아가 Timo 고객 및 관계사를 대상으로 뮤추얼 펀드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해 양사 간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베트남의 Timo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 타 동남아시아 진출 국가에서도 핀테크 금융사 투자 등 협력 확대에 대한 가능성도 함께 열어두고 있다.
정 이사는 “코로나19, 글로벌 증시 변동성 확대 등 악조건 아래 글로벌 사업 확대·진출에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번 베트남 최초의 디지털 뱅킹 플랫폼과 협력사업이 성공적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며, “줄곧 수출 불모지로 평가받던 국내 증권업의 해외 진출이라는 시대정신을 갖고 기본에 충실한 NH투자증권만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정립 및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뮤추얼 펀드란, 유가증권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회사로 주식발행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모집된 투자자산을 전문적인 운용회사에 맡겨 그 운용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금의 형태로 되돌려 주는 투자회사를 뜻한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