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기 위고컴퍼니 대표(좌)와 전홍철 DDPS 대표 (사진:위고컴퍼니 제공)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전문업체 ㈜위고컴퍼니가 최근 미국 다우(DOW)사와 CIGS 박막형 태양광 라이센스 인수 및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태양광 전문업체 SPSI 의 자회사 ㈜DDSP(전홍철 대표)와 25일 블록체인 결제시스템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블록체인기술이 전 산업분야에서 활발하게 적용 되고있는 시점에 실물거래에 디지털자산의 활용은 실생활에 활용 되어 진다는 면에서 좀더 대중적이라고 볼 수 있다.
위고컴퍼니
김영기닫기
김영기기사 모아보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문화가 확산되면서 국경을 초월한 비대면 결제시스템의 안정성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진 만큼 블록체인기반의 쇼핑몰구축은 생태계확장에 선두역할이 될수있다.” 고 말하며 “블록체인기반의 플랫폼이 다양한 산업에 실질적 활용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아서 요즘 눈코뜰새 없이 바쁘다.” 라며 시장현황을 전했다.
위고컴퍼니는 SPSI 태양광 산업의 블록체인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DDSP 의 블록체인 플랫폼구축으로 앞서 런칭한 유통플랫폼 ‘아우름(Aurum)’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