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와 브랜드 '숨' 콘텐츠를 제작했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이미지 확대보기LG생활건강의 브랜드 숨37°(이하 숨)은 대한민국 대표 배구 김연경 선수와 함께한 영상을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쿄올림픽 4강 주역 배구선수 김연경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은 구독자 수가 140만명에 달한다. 시원한 성격과 친근한 모습으로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여자배구 홍보와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평소 즐겨 사용하는 제품인 숨의 클렌징 워터와 CC크림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접하고 김연경 선수의 피부에 주목했다. 지난해 7월 김연경 선수는 '일상템', '경기 때 반드시 챙겨가는 제품'의 화장품 콘텐츠인 '왓츠인 마이백'에서 숨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에서 김연경 선수는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하며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타임에너지' 기초 라인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브랜드 숨 콘텐츠 소비자 반응/사진제공=한국금융신문
이미지 확대보기실제로 김연경 선수가 LG생건의 숨을 소개한 콘텐츠는 조회수 40만회를 달성했다. 영상을 본 한 구독자는 "화장품이 똑 떨어졌는데 숨 에센스 사러 백화점 달려가야겠다"고 댓글을 달았다. 또 다른 사용자는 "기초화장품 바꾸고 싶었는데 잘됐다"며 "숨으로 바꾸겠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LG생활건강 숨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한 피부를 지닌 김연경 선수와 숨이 추구하는 피부 이미지가 잘 어울려 함께 콘텐츠 제작을 시도했다"며 "평소에도 사용하던 진짜 숨 팬이 제품을 알리게 돼 더욱 의미 있다"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