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한국기업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지난 21일 환경∙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에는 허연수닫기허연수기사 모아보기 GS리테일 ESG추진위원장(대표이사 부회장)과 박형준 한국기업인증원장이 참석했다.
GS리테일은 올해 1월부터 품질 보증 체계와 친환경 소비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힘써왔다.
환경∙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규격이다. 다수 기업들이 ESG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환경∙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평가에 집중하는 추세다.
GS리테일은 빠르게 획득한 인증을 추진력 삼아 ESG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그린 프로덕트(상품) ▲그린 스토어(점포) ▲그린 파트너십(협력체계) ▲그린 마케팅 ▲그린 딜리버리(배달) ▲그린 뉴비스(신사업) 6가지 친환경 사업 추진 영역을 선정하고 기업 핵심 사업축으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최충목 GS리테일 ESG담당 부장은 "GS리테일은 ESG 활동을 최우선 경영 가치로 삼고 관련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GS리테일은 지역 환경을 보호하는 수호자 역할을 수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