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SNS를 통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씩 실천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박종복닫기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6일 장매튜 대표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머그컵을 배포하고, 환경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부상한 플라스틱 등 일회용 컵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독려했다.
아울러 페퍼저축은행은 입사 직원에게 텀블러를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페퍼 장바구니’를 증정해 일회용 물품을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를 주도하고 친환경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부터 ‘녹색건축물 금리 우대’와 ‘친환경 자동차 금리 우대’ 프로그램 등을 통해 녹색 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녹색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주택 인증을 받은 녹색 건축물을 담보로 대출 시 최대 연 1%p 금리 할인 혜택과 친환경 자동차 등을 담보물로 자동차 담보 대출 신청 시 최대 연 4%p의 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장매튜 대표는 다음 고고챌린지 주자로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와 로완 페츠 주한호주상공회의소 이사, 페퍼저축은행 전속모델 배우 오대환 등을 지목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