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 원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21의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스마트폰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단말은 갤럭시Z폴드2·갤럭시Z플립(5G)·갤럭시S20 시리즈·갤럭시S20 FE·갤럭시노트20 시리즈다. 삼성전자는 원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노태문닫기

원 UI 3.1은 다양한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 동안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다.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 S20 FE·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서는 20배줌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 기능도 지원돼 멀리 있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찍을 수 있다.
또한 사진 촬영 후 완벽한 사진을 얻도록 도와주는 편집도구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일일이 제거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하지 않고,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선택되고, 삭제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간 매번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통화와 멀티미디어 감상을 자유롭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환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