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34L 스팀 오븐’은 국내 최초로 측면과 상면 2방향에서 스팀이 분사되는 기술이 적용됐다. 이는 측면뿐 아니라 상면까지 스팀을 분사해 스팀 양이 2배가 되어 조리물 속까지 골고루 요리할 수 있다.
'위니아 34L 스팀 오븐'을 통해 스팀,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짐, 발효, 건조까지 7가지 기능으로 71가지의 자동 조리가 가능하다. 위니아딤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홈쿡, 홈베이킹을 즐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위니아 스팀 오븐은 아이와 어른을 위한 자연 건강식, 적은 기름으로 바삭하게 굽는 튀김요리, 야외 바비큐와 같은 그릴요리 등 71가지 특화 조리 메뉴를 제공한다. 키즈쿠킹 메뉴도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킹 요리가 가능하다. 안전한 조리를 지원하는 설계로 아이와 함께 홈베이킹, 홈쿡을 즐길 수 있다.
오븐의 내부를 위생적이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4개 모드의 파워 클린 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외부 오염에 강하고 청소가 쉽다. 탈취, 스팀 청소, 잔수 제거, 스팀 보일러 세정까지 위니아 스팀 오븐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위니아 34L 스팀 오븐'은 50만원대에 판매되며,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홈베이킹부터 찜 요리 등 여러 가지 음식을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오븐을 찾는 소비자들이 느는 추세”라며 “위니아 스팀 오븐은 국내 최초 2방향으로 스팀이 나오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선보여 쉽고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