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본격 분양…28~29일 1순위청약 예고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07-15 09:51

경부·영동·용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서울 강남 접근성 우수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투시도 / 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대우건설이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오늘 오후에 오픈하고,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자에 한해 오는 24일 문을 연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산 111-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1층, 6개동, 전용면적 59~84㎡에 이르는 총 677 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특별공급은 290가구, 일반분양은 387가구이며 평균 분양가는 1,540만원대다.

청약접수는 오는 7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28일(화) 1순위 해당지역, 7월 29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8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 진행된다.

◇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서울 강남 접근성 우수… 최적의 교통&생활 인프라 구축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인근에 지하철과 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단지와 인접한 수원 신갈·흥덕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강남 및 광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 여건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 수십개의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서울 강남까지 1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다. 또 멀지 않은 거리에서 지하철 분당선 기흥역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GTX-A 용인역(가칭)이 2023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용인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차량 15분 이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기흥점), 코스트코(공세점), 이케아(기흥점), 롯데마트(신갈점), AK& 기흥, 롯데시네마(용인기흥점)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쇼핑·문화생활이 가능하다. 도보 거리에는 청곡초등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어린 아이를 둔 학부모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 자연을 품은 ‘영덕공원 특례 사업’ 단지… 차원이 다른 쾌적함 돋보여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희소 가치가 높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기존 도시공원 부지 중 70%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나머지 30%에 아파트와 같은 비공원시설을 짓는 사업으로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의 경우 총 8만 5,443㎡ 규모 중 5만 9,828㎡ 규모가 공원시설로 지어진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지의 경우, 공원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른 쾌적함을 자랑한다. 단지와 공원이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어 보다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되며 미세먼지 저감과 열섬현상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1년간 나무 한 그루가 빨아들이는 미세먼지의 양은 35.7g으로 에스프레소 한 잔 크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잘 조성된 도시 숲은 여름철 최고 기온을 3도에서 최대 7도까지 낮춰준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인근에 태광·남부·수원CC와 골프연습장을 갖추고 있어 탁월한 골세권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 입주민들을 위한 차별화된 특화 설계와 푸르지오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 Iot 서비스 적용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채광에 유리하고 맞통풍이 가능한 4Bay 판상형 구조이다. 대우건설은 차별화된 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해 대형 펜트리, 워크인 신발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푸르지오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 Iot서비스와 첨단 시스템 도입을 통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먼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동 현관 및 세대 현관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난방 제어, 단지 내 세대간 화상 통화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IoT)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무인경비·택배 시스템,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가 도입돼 보다 쾌적한 주거 여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스트 분사시설과 헤파필터 등을 활용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보안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도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5ZSS는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고 첨단 장비를 활용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의 고화질 지능형 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원패스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사통팔달 교통망과 대규모 편의시설 등 우수한 입지여건과 뛰어난 상품성,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특히 공원을 품은 ‘푸르지오’의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예비 청약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27-3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5월이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LIFE’ 유튜브 채널에서 입지/단지와 유니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는 신영일, 조하늘 아나운서가 소개자로 나선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