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도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직장인/학생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국밥을 연중 운영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사진=신세계그룹.
부대찌개국밥은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도시락 형태가 아닌, 국밥형태의 한 그릇 도시락이다. 도시락 상단에 있는 토핑과 소스를 하단 용기의 밥 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2분 렌지업 하면 된다. 부대찌개 토핑은 소시지, 떡국떡, 볶음김치, 치즈, 양파, 청양고추, 소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4천원이다.
이와 함께, 겨울철 대표상품인 군고구마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운영한다.
편의점에서 군고구마는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4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하지만 겨울철 군고구마 수요뿐 아니라, 다이어트나 체형관리를 위해 식사대용으로 군고구마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한해 동안 직영점 3개점에서 테스트로 군고구마를 판매한 결과, 11월~2월까지의 매출이 높았지만, 6~8월 여름시즌에도 꾸준한 매출이 이어졌다. 이에 이마트24는 연중 운영할 수 있는 냉동군고구마와 냉동구운감자를 도입하게 됐다.
냉동군고구마(1800원)와 냉동구운감자(1300원)는 황토가마에 구운 고구마/감자를 급속 냉각시킨 반조리 제품이다. 구웠을 때 26브릭스(brix) 이상의 ‘꿀고구마’라고 불리는 베니하루카 품종의 고구마만을 선별해, 이마트24 매장 400여곳에서 1년 내내 균일한 품질의 고구마를 맛볼 수 있다.
이마트24 정재현 바이어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계절적인 영향보다는 개인의 취향이나 생활패턴에 맞춰 결정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