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가 지난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가계·기업·공공 등 캠코 사업에 기반한 업무 및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와 캠코 사업의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 아이디어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4월 중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1팀, 100만원 △장려상 2팀, 각 50만원 등 총 4팀을 선정해 4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캠코 중점 혁신과제로 채택되어 캠코 주요사업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국민들이 바라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캠코는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공공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일부터 주택담보대출 연체 서민차주의 주거안정과 경제적 재기 지원을 위해 ‘채무조정 지원’ 및 ‘주택매각 후 임차거주’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과 ‘나라키움 청년창업허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 발전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 건립 지원 등‘생활SOC 사업’을 지자체 등과 협력해 발굴 및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