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브 고쉬'는 3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러시아 프리미엄 멀티브랜드샵이다. 이니스프리가 멀티브랜드샵을 통해 론칭하는 국가는 러시아가 최초다. 러시아 주요 도시에 위치한 '리브 고쉬' 중에서도 △모스크바 메트로 폴리스몰 점 △상트페테르부르크 갤러리아 백화점 △상트페테르부르크 유로 폴리스몰 점 총 3곳에 선 론칭한다.
이번 리브 고쉬 입점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진정성 있는 자연주의, 제주 헤리티지 등을 러시아 고객들에게 널리 전파하고자 한다. 앞으로 리브 고쉬에서는 이니스프리의 대표 스킨케어, 클렌징, 시트 마스크, 바디/헤어, 일부 립 케어 품목을 포함해 121종을 만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6일 모스크바, 8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주요 매장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는 올해 12월까지 모스크바 내 총 4개 매장, 상트페테르부르크 총 4개 매장에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이후 러시아 고객 반응과 니즈에 따라 품목 확대와 러시아 전역 리브 고쉬 매장 50여 지점에도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러시아는 이니스프리에게 새롭고도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러시아 전역의 고객들이 이니스프리 제품을 체험하도록 할 것"이라며 "오픈 이후에는 러시아 고객들에게 이니스프리만의 자연주의, 친환경주의 가치관까지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