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23일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진행했다.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하여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사진 왼쪽),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오른쪽),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사진 가운데)가 지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하나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이다.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이 건립을 지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 5억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보육 취약 지역인 29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을 맺고 어린이집을 건립하고 있다.
올 3월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