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안양금융센터에 위치한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본사에서 이철우 LS오토모티브 대표(오른쪽)와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이미지 확대보기LS오토모티브는 자동차 부품사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제정한 경영부패방지 시스템의 표준규격이다. 조직의 부패방지와 관련하여 전략 수립·법규 준수·리더십·부패 평가제도·내부심사원 육성 및 교육과 개선활동 등 전반에 걸쳐 체계를 구축하고 이행 여부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증된다.
LS오토모티브는 매년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의 참여 아래 윤리경영 실천 교육 및 서약을 작성하며 기업 윤리 실현을 추구해왔다. 2009년 윤리경영 선포식에 이어 2014년 LS 전 계열사 준법경영 선포식에 참여하는 등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 또한 여러 차례 다져온 바 있다.
이철우 LS오토모티브 대표는 "부패행위 근절을 통한 준법문화 확산은 기업경쟁력 확보와 글로벌 회사로서의 성장 및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투명성 관리와 윤리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