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KB락스타 청춘마루' 개관 기념 행사에서 (사진 왼쪽부터) 전귀상 KB국민은행 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 오평섭 KB국민은행 부행장 등 참석자들이 청춘마루 건물 모양 초대형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KB락스타 청춘마루는 '유스(YOUTH, 청년)' 고객들을 위한 문화공간이다. 대중문화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서 청춘들을 위한 공연·전시·강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건물 1층 외부의 '노랑계단'은 누구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어서 새로운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관식에는 윤종규닫기윤종규광고보고 기사보기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닫기허인광고보고 기사보기 KB국민은행장, 청춘마루의 설계를 맡은 김영환 홍익대학교 총장 및 교수진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윤 회장은 기념사에서 "청춘마루가 젊음의 자유로운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대중문화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 행장도 "청춘마루를 통해 젊은 층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개관을 기념해 지난 27~29일 청춘마루에서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진행됐다. 첫 날 청춘마루 광고 모델인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과 최유정의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가수 10cm와 밴드 바이바이배드맨이 청춘감성콘서트에 참여했다. 또 28일에는 하상욱 시인의 강연과 밴드 치즈, 가수 소수빈의 공연도 진행됐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