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쏠쏠 패키지 / 사진= NH농협은행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여유롭고 합리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나홀로족에 맞춘 패키지다.
'솔로들을 위한 금융혜택을 쏠쏠하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NH 쏠쏠카드'는 혼밥이나 혼술을 즐기고 생활의 편의를 중시하는 1인가구의 소비성향을 타깃했다.
편의점, 커피, 반려동물, 세탁, 휘트니스, 온라인쇼핑 등 주요 12대 생활업종을 이용할 때 3%에서 최고 12%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스티지(TwoPlus) 등급으로 카드 가입할 경우 무료항공권 제공 등 바우처서비스도 제공된다.
'NH 쏠쏠적금'은 싱글족의 여가 활동을 위한 매월 50만원 이하 월단위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NH 쏠쏠카드 보유고객이면 가입할 수 있다.
채움적금 기간 별 기본금리에 만기 해지 시 가산으로 최고 0.5%포인트(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를 보면 NH 쏠쏠카드 결제실적이 월평균 30만원 이상이면 0.1%, 월 평균 50만원이상 0.2% 등이다.
카드이용·대출금 이자납부·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만기 해지하면 최고 0.3% 우대금리와 카드결제 대금 할인쿠폰 1만원권도 받을 수 있다.
'NH 쏠쏠대출'은 1인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오피스텔 임차를 위한 전·월세자금 대출과 모바일 전용 자동차 구입자금대출로 구성돼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나홀로족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상품 개발에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