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인사이트' 메인 화면 / 사진=KB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새롭게 선보이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던 획일화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용한 보험 관련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브랜드 중심의 미디어 채널이다.
이와 같이 브랜드가 스스로 미디어가 돼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전하는 '브랜드 저널리즘'방식의 채널은 최근 해외 및 국내 기업들이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방식으로 손보업계에서는 KB손해보험이 최초이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스페셜리포트 / 브랜드 / 뉴스룸 /보험 / 피플 등 5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 ▲월별 스페셜 테마 ▲KB손해보험 사회공헌 활동, KB아트홀 및 KB손보 배구단 등 다양한 브랜드스토리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소식 ▲보험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 ▲KB손해보험 사람들(영업가족,임직원,고객) 이야기 등의 주제 아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스페셜 리포트'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방식으로, 그 달의 주요 이슈를 정기적 간행물 형태의 기획물로 제작해 발행한다.
창간호로는 최근 런칭한 KB손해보험의 신규 광고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및 3인3색 다이렉트 광고 캠페인 관련 콘텐츠로 촬영 현장과 제작 에피소드, 미공개 스토리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았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관심과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 저널리즘을 실천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개성있는 콘텐츠를 통해 당사와 보험에 관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오픈 기념으로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콘텐츠를 블로그,카페, SNS 등에 소개하는 '홍보대사 이벤트'를 이달 말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