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주 청약 일정. 자료=닥터아파트.
다음달 1일에는 고덕아르테온, 녹번역e편한세상캐슬, 송도SK뷰센트럴, 백련산 해모로, 이천 코아루 휴티스, 속초 조양동 휴먼빌,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대구 옥포지구 서한이다음, 일광신도시 한신더휴, 부산 동래 롯데캐슬 퀸, 부산 대티역 스마트W, 광주 그랜드센트럴 등 15곳의 1순위 청약이 실시된다.
현대건설과 대림산업이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고덕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아르테온은 이날 가장 많은 관심을 끄는 단지다. 59~114㎡ 총 4066가구 중 일반분양은 1397가구다. 이 단지는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단지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짓는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전용면적 44~114㎡, 52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이 단지는 서울 은평구 응암2구역을 재개발한다.
SK건설의 주상복합인 송도SK뷰센트럴도 이날 아파트의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4공구 M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아파트는 299가구, 오피스텔은 180실을 일반 분양한다.
다음달 2일에 1순위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는 10곳이다. 현대산업개발 사가정센트럴아이파크를 비롯해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부평 아이파크(주상복합),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 부산 대티역 스마트W(주상복합), 광주 힐스테이트 연제, 완주 이서 이안 1단지, 제주봉개 등이 이날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다.
사가정센트럴아이파크는 고덕아르테온, 송도SK뷰센트럴과 함께 실수요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최근 신규 분양 러시가 이뤄지고 있는 서울 중랑구에서 가장 큰 일반 분양 가구를 공급한다. 총 1505가구 중 1029가를 일반 분양한다. 최근 중랑구에서 분양을 실시한 '한양수자인사가정파크'와 분양 일정을 잡고 있는 '면목 라온 프라이빗'이 각각 24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는 것과 비교하면 5배 가량 많다.
단지 주변에 7호선 사가정역이 있어 강남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향후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역이 개통된다면 더블 역세권이 형성된다.
그밖에 30일에 송도SK뷰센트럴(오피스텔), 부산 해운대 경인리인뷰 1차(오피스텔)의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문래 롯데캐슬 뉴스테이, 파주 운정 화성드림파크 등 3곳은 오는 31일, 부평 아이파크(오피스텔)은 다음달 3일에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