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여신금융업권의 전문 교육·연수 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여신금융사 인재육성을 체계적,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교육·연수 전용 홈페이지를 지난 28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홈페이지에서는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교육콘텐츠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교육·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학습자 및 여신금융사 교육담당자의 이용편의 증대를 위하여 교육신청(결제 포함)부터 교육이력조회, 제증명발급(수료증, 입금증) 등 사후관리까지 교육·연수 관련 모든 제반업무 전산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도 도입했다.
법정의무교육(성희롱예방, 개인정보보호), 기본소양교육(인문학, 리더쉽), 최근 금융트랜드 교육(4차 산업혁명, 핀테크 등), 금융교육 등 다양한 주제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신용관리 교육컨텐츠를 개발 중이며, 9월 말 오픈 예정이다.
연수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수단과 교육비 결제방법을 다양화했다. 휴대전화, 아이핀으로 인증 가능하며 교육비결제는 카드결졔,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으로 할 수 있다.
연수원은 학습자가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하고, 여신금융업계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연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