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KB WM CAST는 하루 평균 4,500여건(안드로이드마켓, 애플앱마켓 포함) 이상 다운로드 되고 있다. 일일 접속자 수도 하루 1000여명을 넘어섰다. 전문가들 사이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성공시대를 열었단 평가를 받으며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모바일어워드에서 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B WM CAST는 시장 상황과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투자정보’ 섹션과 상품정보와 투자 포트폴리오 전략을 알려주는 ‘자산관리’ 섹션, 기초 금융 상식을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 KB투자증권만의 투자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스타캠프’, 금융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와 보상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는 ‘소비자보호’, 초중생들을 위한 금융 학습 공간인 ‘무지개교실’ 등 6개 섹션으로 나뉘어 있다.
현재까지 총 500여개의 동영상 콘텐츠를 선택해 볼 수 있다. 향후에는 블로그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어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KB투자증권 전병조 사장은 “좀더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모바일 시대, 젊은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KB WM CAST 를 모바일 자산관리의 대표 앱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