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뿐만 아니라 탄탄하고 매끈한 몸매를 위해 지방흡입으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볼륨이 필요 하는 부위에 지방이식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글로비성형외과 남상재 원장은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이어트 열풀이 불고 있으면서 지방흡입, 지방이식 등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고 전했다.
지방흡입은 지방이 많이 쌓인 부분에 가능한 다른 혈관이나 신경 및 림프관에는 손상을 최소화하며 피하지방만을 음압으로 흡입해 내어서 몸매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우리 몸 안의 부분적으로 살이 많이 찐 부분, 즉 피하지방을 부분적으로 제거해주는 수술이다.
또 복부, 허벅지, 팔뚝과 같이 특정부위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인 부분의 지방을 흡입이나 초음파,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하여 만족스러운 몸매로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이러한 지방흡입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거나 복부, 허벅지, 얼굴 등 특정 부위에 지방이 많은 경우, 라인이 울퉁불퉁하여 체형 교정을 원하는 경우, 빠른 시간안에 바디라인 교정 효과를 얻고 싶은 경우, 다이어트 후에도 바디라인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등이 있다.
글로비성형외과 남상재 원장은 “하지만 지방흡입에 대해 부작용이나 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고민하고 계신 환자들이 많은데, 이때 베이저 등 특수 장비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술이 진행 가능하다”고 말했다.
베이저는 지방흡입이 어려운 특정부위까지 섬세하게 흡입할 수 있는 특수 장비로 지방흡입 기계 중에서 고난도의 기술을 사용하는 기계이다. 이는 지방흡입 시 원하는 부분의 지방만을 흡입할 수 있어 근육이 없는 부분은 더 많은 양의 지방을 흡힙해 효과를 높여준다.
또 지방흡입 후 피부에 탄력이 생기며, 쉽게 또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표피층을 매끄럽고 굴곡없이 지방흡입이 가능해 마찰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고 흉터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어 남상재 원장은 “글로비 지방흡입은 수술 후 3단계의 특별한 사후관리를 거친다”며 “고주파 마사지, 스마트룩스, 호박즙 등을 통해 멍, 붓기를 현저하게 감소시키고 일상생활로의 빠른복귀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