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의 경우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보편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로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이용해 코성형을 진행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최근 코성형이 대중화되면서 상담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낮은 콧대, 매부리코, 뭉툭코 등을 개선하기 위해 샤프라인 코성형이 인기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코성형을 희망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본인의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이에 본원에서는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한 샤프라인 코성형 등 맞춤 코성형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샤프라인 코성형은 얼굴 전체에서 입체감이 느껴지는 얼굴 구현이 가능하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또 얼굴 광대뼈가 들어가 보이고 턱 선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올 수도 있다.
코성형 후 얼굴 측면에서 아름다운 S라인을 찾기 위해 코만 예쁜 얼굴이 아닌, 코로 인해 더욱 빛나는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봉긋한 이마에서 시작한 부드러운 라인이 코끝까지 이어져 매력적인 S라인을 완성하며 얼굴전체에 어우러지는 샤프라인 코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코에 대한 콤플렉스로 고민인 환자들을 위해 연세플러스성형외과에서는 담당 성형 전문의와 마취과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환자별 개개인 맞춤 코성형을 위한 상담 및 안전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연세플러스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성공적인 코수술을 받기 위해서 자신이 수술을 하고자 하는 병원이 어떤 병원인지, 의사의 실력은 신뢰할 만한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작업은 필수다”고 조언했다.
또 “믿을 수 있는 병원과 의사를 찾았다면, 그 뒤 담당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코에 맞는 수술 방법이 어떤 것인지 의논하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다”며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담당의사가 전문가로서 보는 견해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담하기 전에 먼저 어떤 코 모양을 만들지 섣불리 결정하는 것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