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씨처럼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몸매를 가꾸고 쉽게 빠지지 않는 허벅지, 팔뚝 등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지방흡입을 선택한다. 지방흡입은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여름철에 급증하고 있다.
지방흡입전문병원 듀얼클리닉 관계자는 “특히 7~8월에 지방흡입 상담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며 “이때 지방흡입전문병원을 잘 선택하길 바라며 더블스키니, 트리플스키니, 타이트에그처럼 지방흡입 부위별로 최적화되어 있는 패키지들도 있기 때문에 선택할 때 참고하면 좋다”고 전했다.
이어 듀얼클리닉 관계자는 “지방흡입 수술을 결심했다면 우선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고 안전한 수술이 진행되는 곳인지, 사후 관리는 완벽하게 진행이 되는지 등을 알아봐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듀얼클리닉에서는 지방흡입을 원하는 환자들을 위해 상담부터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거친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체성분 분석인 인바디와 초음파 지방측정을 진행하도. 인바디는 전신의 체지방과 근육량을 체크하지만 초음파 지방측정은 특정 부위의 피하지방의 두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지방흡입 시 결과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어 의료진 상담과 압박복 제작, 혈액검사 등이 진행되며 지방흡입 수술 당일에는 바디 디자인을 한 후 수술이 시작된다. 듀얼클리닉 관계자는 “지방흡입 전 혈액검사를 하는 이유는 아주 작은 위험도 미리 발견하기 위해서다”며 “간, 신장 등이 좋지 않거나 빈혈이 아주 심할 경우는 지방흡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듀얼클리닉은 수술 중에도 혹시 있을지 모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대의 모니터링 기계를 이용한 듀얼 모니터링을 통해 맥박 호흡 등 상태를 실시간으로 살피고, 집도의 외 2명의 추가 인력이 투입되어 수술과정을 트리플체킹하고 있다.
지방흡입 수술은 각 부위별로 흡입되는 지방량, 신체적 특징을 고려해 의료진의 숙련도, 수술 후 탄력과 라인에 대한 관리능력 등을 확인해 자신에게 맞는 지방흡입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