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진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양악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비교적 흔한 수술인 눈성형, 코성형과 달리 뼈를 깎는 수술은 회복이 더디고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간단한 방법으로 얼굴형을 개선할 수 없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다.
압구정 역에 위치한 샘스킨성형외과 홍기웅 원장은 "여름 바캉스가 시작되는 또는 가을 결혼 성수기를 앞둔 시기에는 간단한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와 회복 기간이 빠른 방법 중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이 샘스킨의 윤곽주사인 달걀주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홍기웅 원장은 "메이크업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피부와 눈, 코보다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갸름한 얼굴형 만들기에 더 관심이 높다는 증거다. 예전부터 미인의 조건으로 손 꼽히는 달걀형 얼굴. 이런 갸름한 달걀형 얼굴을 만드는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인 윤곽주사는 일종의 쁘띠성형으로 보톡스에 비해 지속기간이 길고 사각턱, 볼 살을 줄이는데 적합하다" 고 설명했다.
샘스킨성형외과의 대표적인 윤곽주사인 달걀주사는 확실한 효과만큼 안정성도 입증 돼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다른 달걀주사에 부작용 우려가 있는 PPC와 트리암을 일체 배제하고 샘스킨성형외과만의 포뮬러 배합을 해 안정성은 물론 불필요한 볼 살과 턱 근육 수축, 피부 타이트닝을 극대화시킴으로써 효과를 증진시켰다. 올해 3월에는 이러한 효과를 입증 받아 국내 최초로 달걀주사 특허를 등록했다.
쁘띠성형의 일종인 필러, 보톡스와 다르게 달걀주사는 각 병원마다 시술되는 약물의 포뮬러가 다르므로 그 효과 또한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고 신약 등록만큼이나 어렵다는 배합을 통한 특허 등록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최초라고 할 수 있다. 수년간의 시술을 통해 시술 효과에 대한 확신을 얻은 후 완성한 결과이다.
무리한 수술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개성을 바탕으로 갸름하고 탄력 있는 V라인 턱 선을 만들어주는 달걀주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미용 성형 시장의 이슈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