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투시도./사진제공=동문건설
이미지 확대보기‘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총 951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타입별로 ▲59㎡A 288가구 ▲59㎡B 197가구 ▲74㎡ 216가구 ▲84㎡ 47가구 등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은 특히 다 갖춘 교통특권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의중앙선 문산역을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향후 대곡역에서 GTX-A(예정)노선으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GTX-A(예정)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화성동탄까지 총 83.1km 길이의 노선으로 현재 수서~동탄 구간이 우선 개통됐으며 북부 구간인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이 오는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분양가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곳은 수도권에서는 보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돼 실수요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의 전용면적 59㎡ 분양가는 2억8370만원부터 시작하며 74·84㎡도 3~4억원대로 책정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단지 내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트렌디한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4Bay 평면(일부타입 제외) 및 거실과 주방 맞통풍 설계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여유롭고 트렌디한 공간(타입별 상이)을 제공해 입주민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어린이집 등을 계획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동문건설의 ‘파주 문산역 3차 동문 디 이스트 센트럴’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에 위치해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