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조감도
이미지 확대보기세정건설㈜(시행)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1번지(삼송지구 5-2블록)에 섹션오피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9층 오피스 640호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는 3호선 원흥역과 불과 약 16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시설로 지하철 이용시 CBD권역의 종로3가역까지 30여분내 접근이 가능하여 우수한 도심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최근 기업이 저렴한 임대료를 찾아 수도권 외곽으로 이전하는 탈서울 현상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출퇴근이 편리한 경기지역 역세권 입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만큼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으로는 고양대로와 권율대로가 위치하고 있어 도로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자유로 북로JC로 서울 접근이 편리하고, 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 접근성이 뛰어나 수도권 외곽 이동도 수월하다.
인근으로 개발되는 굵직한 개발호재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먼저 삼송지구와 인접한 고양시 창릉동 일대가 3기신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많은 인구유입이 예상되며, 이와 함께 판교 테크노벨리에 2.7배에 달하는 대형 업무밀집지구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고양시가 추진하는 덕양구 분구와 관련하여 단지 인근의 공공청사용지에 신설청사 조성이 기대되며 보건소, 세무서, 대형의료시설 계획 부지가 위치하여 행정·의료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으로, 관련 업종의 업무시설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부담은 낮추고 경쟁력은 높인 수익형 부동산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는 삼송지구 내 최초로 업무시설을 주용도로 구성되어 공급되는 섹션오피스로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최근 오피스 시장의 주류를 이루었던 지식산업센터 대비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하며, 업무시설의 입주업종 제한이 비교적 자유롭다. 여기에 주택과 달리 청약의 제한이 없고, 대출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어 오피스텔이나 주택상품과 비교시 각종 세금에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분양에 대한 진입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다.
여기에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는 입주기업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설계도 대거 적용할 예정이다.
먼저 일부 높은 천정고를 계획하여 쾌적한 업무공간을 확보하고, 지상2층에 라운지, 회의실, 유튜브 촬영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시설로 구성된 오피스 전용 커뮤니티센터가 위치한다. 특히 커뮤니티센터 전면에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해 이용자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여기에 섹션오피스의 특성을 살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내 입주기업들간의 시너지효과를 이끌어내는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성동 1331-2번지(3호선 백석역 3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