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베이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열린문고 등 경기도 김포와 인천 일대 19개 지역서점과 함께 ‘유시민의 유럽도시기행’ 99그램 에디션을 동시 출간한다고 7일 밝혔다. 99그램 에디션을 지역서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 런칭한 ‘99그램 에디션’은 언제 어디서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책 한 권을 여러 권으로 나눠 권당 무게 약 99그램으로 제작한 한정판 도서다. 책의 휴대성을 높여 대중교통 이용 시간 등 틈새 시간의 독서를 장려하는 취지다. 이번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유시민의 유럽도시기행’을 4권으로 나눈 특별판과 기행노트 1권으로 구성됐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을 위해서는 유럽도시기행 4권과 노트 1권 외에 여행용 파우치 9종이 포함된 특별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31일까지 올해 상반기 이슈가 되었던 베스트셀러 도서를 할인가로 판매하는 ‘북캉스 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문학/인문/경제 등 다양한 분야별 베스트셀러 총 120종을 마련했으며,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G마켓에서는 신한/현대/KB/NH/씨티/하나 카드로 결제 시 매일 최대 15%, 삼성카드는 7%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옥션에서도 신한, KB, NH, 하나카드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를 G마켓 혜택가 929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G마켓 혜택가 9500원, 어린이 스테디셀러 ‘보리 국어사전’은 옥션 혜택가 4만500원에 판매한다. 99그램 에디션 및 북캉스 위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99그램’, ‘북캉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선희 이베이코리아 도서사업팀장은 “온-오프라인에 걸친 ‘99그램’ 동시 출간으로 폭넓은 독서 장려 문화 조성 취지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서점과 협력해 많은 분들이 독서를 보다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