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신라면세점,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협력 강화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8-11-23 10:11

스위스 '라프레리'와 한중 고객 80명 초청 행사
"단독제품 출시·행사 주최 등 협업 요청 쇄도"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신라면세점,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협력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신라면세점이 최근 '라프레리', '크리니크', '조 말론 런던' 등 해외 유명 뷰티 브랜드의 신라면세점 단독 상품을 출시하는 등 화장품·향수 면세점 강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2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한국과 중국 VIP 고객 총 80명을 초청해 라프레리와 함께하는 '더 뷰티하우스 위드 라프레리(The Beauty House With La Prairie)'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라프레리는 스위스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로 캐비아를 함유한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신라면세점과 라프레리는 지난 3월 신라면세점 단독 제품 출시에 이어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적으로 소규모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와 달리 신라면세점 VIP 고객, 중국 왕훙(중국 SNS 스타), SNS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고객을 초대해 각 고객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포토월 기념사진 촬영 △'스킨 캐비아 프리미어 럭스 크림' 제품 소개 △신제품 고객 시연서비스 △캐비아 마사지 체험 △캐비아 핑거 푸드 케이터링 △기념품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행사장인 영빈관은 방문한 고객들이 라프레리 전용 갤러리에 온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내국인 VIP 고객과 화장품과 향수에 관심이 많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피어라 클럽' 고객들은 라프레리의 제품과 체험 서비스에 대해 전문가에게 자유롭게 질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뷰티 전문 파워블로거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고객들은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답게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올릴 컨텐츠 제작을 위해 현장의 분위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빠짐없이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인 VIP 고객과 뷰티·패션 전문 왕훙 고객에게는 중국인 고객의 특성에 맞춰 라프레리의 브랜드 역사와 인기 제품을 중국어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왕훙들은 이즈보, 웨이보, 위챗 등 본인의 SNS 채널을 통해 라프레리 행사와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소개하는 생방송을 진행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유명 브랜드에서 단독제품 출시나, 행사 주최 등 협업 요청이 많이 오고 있다"며 "신라면세점이 화장품·향수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면세점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나타나는 효과라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