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명상이 필요한 코로나 분노" 혜민스님 명상앱 코끼리, 코로나19 이겨내기 무료이용권 제공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3-10 16:05

코로나19 함께 극복, 심리지원 노력
확진자, 자가격리자 등 누구나 3000명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마음수업의 명상심리 앱 ‘코끼리’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무료 이용코드를 제공한다.

함께 명상하는 혜민스님(좌측), 다니엘 튜더 대표/사진=코끼리

함께 명상하는 혜민스님(좌측), 다니엘 튜더 대표/사진=코끼리

이미지 확대보기
코끼리 어플은 코로나19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격리자를 비롯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을 위해 ‘힘내라 대한민국’ 코드를 제공한다.

해당 코드로 모든 컨텐츠를 한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자 외에도 코로나로 고생하는 직장인, 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하다.

코끼리 명상 앱을 다운로드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계정에 공지된 링크 페이지 ‘힘내라대한민국’ 문구를 입력하면 누구나 결제정보 입력 없이 한달간 500여편의 모든 힐링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코드 입력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선착순 3000명 모두에게 지원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코끼리 명상 앱의 이용 컨텐츠 양상도 크게 바뀌었다. 불안한 마음을 다루는 ‘S.O.S 긴급 힐링 명상’ 컨텐츠의 조회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어린이집·유치원을 가지 못하는 아동들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명상’ 콘텐츠 역시 조회수가 급격히 상승했다.

다니엘 튜더 코끼리 대표는 “모두 함께 위기의 순간들을 극복하고 불안을 덜 수 있도록, 혜민스님을 비롯한 코끼리 제작진들이 함께 고민하고 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기관들에 협력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코끼리는 다니엘튜더 대표가 개발하고 헤드티쳐 혜민스님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런칭 7개월만에 누적 가입자 19만명을 돌파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다.

심리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명상, 수면, 심리치유 콘텐츠와 힐링 음악을 제공한다.

헤드티쳐 혜민스님을 비롯해 헤르츠 곽정은 작가, 청춘상담소 장재열 소장, 하이어셀프 알렉스 룽구 등의 전문가들과 허윤희 DJ, 이영호닫기이영호기사 모아보기 배우, 명로진 작가 등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제작된 500여편의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