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혹은 탄력이나 힘을 잃은 모발에 생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민감한 두피를 촉촉하고 순하게 관리해준다. 트리트먼트순위, 헤어오일, 실크테라피, 아로마 트리트먼트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트리트먼트는 이제 컨디셔너와 함께 유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순기능에도 일반적으로 트리트먼트는 샴푸나 린스처럼 비중 있게 사용되지 않는 실정이다. 가령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샤워를 마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머릿결 관리에 신경 쓰는 경우조차 린스로 머리를 헹구는 것을 관리의 끝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린스의 역할은 머리카락의 겉표면만을 보호한다는 점에서 영양관리의 역할을 하지는 못한다. 머리카락의 안쪽까지 영양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트리트먼트를 통한 헤어케어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
트리트먼트 사용 시 유의할 점은 샴푸와 린스 과정 사이에 도포해야 헤어코팅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트리트먼트사용 직전에는 충분히 물기를 닦은 후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준 뒤 5분에서 10분가량을 기다린다. 이 사이 헤어캡을 써서 영양분이 머리카락 속까지 침투하도록 기다리면 더욱 도움받을 수 있다. 트리트먼트 사용 후 마지막으로 헹굴 때 뜨거운 물은 모발을 팽창시켜 가닥을 분리하므로 찬물을 쓰는 것이 좋다.
또한 헤어오일이나 헤어팩을 이용하여 손상된 모발의 컬을 관리하면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컨대 머리기름이 많은 사람의 경우 지성두피샴푸를 사용하여 노폐물을 씻어내면 두피여드름, 두피뾰루지를 예방하고 두피스케일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 다음 헤어오일과 두피마사지로 마무리하면 두피가려움증도 줄어들며 깔끔한 두피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두피와 모발 보호에 좋은 천연유래계면활성제샴푸, 합성 계면활성제없는 샴푸를 사용한다면 두피 자극을 더욱 줄이며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는 데에 도움이 된다. 샴푸 구입 시에는 샴푸유통기한 확인도 필수다.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제품라인은 머리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더욱 윤기있는 모발관리를 돕는 기능성 트리트먼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집중적으로 손상된 모발을 보호한다.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부드러운 모발케어를 돕는다.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건조함과 외부 자극으로 민감하고 예민해진 두피를 케어하는 집중 진정 두피케어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남녀 공용 사용 가능하다.
‘볼륨 컬 트리트먼트’는 힘없는 모발의 헤어컬을 살리는데 도움을 주는 집중 모발 볼륨 강화 제품이다. 풍부한 실크단백질과 밀단백질이 영양을 공급하여 탄탄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발로 가꿔준다.
염색 컬러를 오래 유지시켜주는 ‘컬러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실크단백질과 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 수분량을 늘려주고 탄력을 높여준다.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는 잦은 시술로 모발 상태가 좋지 않거나 건조한 머릿결을 집중관리하고 싶은 경우 유용하다. 천연 귀리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함유로 모발 유수분 밸런스를 관리하며 에 윤기를 더해준다.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스트레이트 헤어를 구현하며 7가지 단백질이 손상모를 집중케어하고 윤기를 부여한다. 부스스한 머릿결을 차분하게 하는 보습 오일이 함유되어 차분하고 단정한 헤어를 연출한다.
한편,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FNTIMES
마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