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핀테크

어니스트펀드, 삼성 홈프레스티지 ABL 상품 오픈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입력 : 2017-09-12 11:38

- +






연 16% 세전수익률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어니스트펀드가 삼성 홈프레스티지 ABL상품을 오픈한다.

어니스트펀드는 15억원 규모 연 16% 수익률의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레지던스 호텔 삼성 홈프레스티지 상품을 12일 정오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삼성 홈프레스티지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에 건립되는 고품격 프리미엄 레지던스 호텔로, 단 1개월 만에 분양율 100%를 기록한 1차 단지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인접부지에 2차단지를 추가 건축하게 됐다.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모집된 금액은 이 2차단지의 토지매입자금으로 투입 예정이다.

어니스트펀드는 삼성 홈프레스티지가 1, 2차가 나란히 해안가에 위치해 바다조망이 가능함은 물론, 강릉 KTX와 춘천-속초 경의선 개통으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수익성, 임대수요, 비전까지 3박자를 갖추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한 해 1200만명의 기본 관광객은 물론, 2018에는 평창동계올림픽 효과까지 개최되어 특수효과까지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상품 심사에도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다중의 보호장치를 마련했다. 분양이 이미 100% 완료된 삼성 홈프레스티지 1차단지 및 99% 분양 완료된 스카이 씨크루즈 호텔의 △신탁수익권부 질권 설정(약 123억원)을 기본으로 △2차단지의 분양관리신탁 1순위 우선수익권을 확보했다. 이 밖에 자산 규모 420억 자본금 140억 규모의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시공사인 삼성홈이앤씨의 연대보증을 통해 투자자 자금에 대한 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2차 사업의 분양율이 단 35%만 되어도 분양대금을 통해 어니스트펀드 대출금 45억원을 전액 상환 가능한 장점도 가지고 있으며, 원금 상환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삼성 홈프레스티지 2차 분양수익의 50%를 상환재원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별도 계좌에 유보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최근 안정성과 높은 수익률을 가진 우수한 부동산 P2P 상품들이 빠르게 조기 매진 행렬을 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어니스트펀드는 다중의 보호장치로 투자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투자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전하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