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핀테크

코인원, 세계 첫 블록체인 4D존 ‘코인원블록스’ 오픈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입력 : 2017-09-11 18:05

- +






금융 소통 체험 공간

코인원블록스 전경.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코인원은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가상화폐를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 ‘코인원블록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의도 IFC몰 인근에 위치한 코인원블록스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이 가상화폐 정보습득, 전문가 상담, 비트코인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을 통한 거래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이용할 수 있다.

코인원블록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이라는 설명과 같이 보고, 만지고,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코인원블록스에서 고객들은 대형 전광판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원에서 거래 가능한 총 6종의 가상화폐 시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전문적 지식을 갖춘 어드바이저(adviser)들과의 상담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관련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보안성이 강화된 USB형태의 가상화폐 전자지갑인 하드월렛을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ATM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블록스 오픈을 통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건강한 가상화폐 문화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을 창조하는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고영훈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