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은 2013년 출범 이후 중소기업청 및, 소상공인진흥원, 서울시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IT사업분야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현재는 자유롭게 일감을 등록, 다양한 인력들이 등록된 일감을 통해 소득을 갖을 수 있는 일자리 참여 온라인 플랫폼 “쿱브릿지”를 운영하고있다.
청년 일자리 민관협력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변화되고 있는 산업구조에 맞춰 IT및 디자인 분야의 고유 역량과 특화된 역할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 이에 대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핵심 인력 양성을 통해 취업. 및 창업으로 산업 발전의 기여를 목표로 하고있다.
참여 신정 대상자들은 12월까지 공통창업, 직무역량파악 및 실습을 통해 업무의 역량을 키우고, 중소기업의 방문 등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만의 특화된 지원으로 빠른 취.창업의 문을 통과할 수 있다.
취.창업 지원에 관한 채용설명회는 8월 24일(목) 명동역 프린스 호텔에서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17일 1차에 진행된 채용설명회보다 더욱 알찬 내용으로 사무총장은 물론 전문가들로 구성된 분과위원장들과 각 과정별로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이달 29일에는 동일한 장소에서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 신규 조합원 모집 설명회가 진행된다. 조합 가입을 희망하는 프리랜서와 IT종사자 및 사업 참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문수희 기자 shmoo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