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는 환가성 높은 대도시 아파트의 담보 신탁으로 안정성을 강화하고 분산투자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부동산 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2호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총 5억원 규모의 10개 채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대수익률은 연 11%, 상환기간은 10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된다. 각 채권에 대해 후순위 근저당권이 설정되어 있으며, 담보물에 대한감정은 각 지역 공인중개사를 통한 조사 및 어니스트펀드 부동산 전문가의 면밀한 현장 답사 검증을 기반으로 했다.
이번 상품에 10개의 채권에는 잠실과 영등포 지역을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8개, 광역시 2개 등의 아파트가 포함됐다.
부동산 담보 신탁 구조로 제휴 여신회사의 채무불이행이 발생하더라도 직접 부동산 신탁회사로부터 원리금을 수취할수 있는 권리를 확보, 공매 등의 절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어니스트펀드는 10만원이상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유 이벤트도 마련했다.
투자 후 자신의 SNS에 ‘어니스트펀드, 이제나도투자자’를 해시태그(#)로 달아 공유하면 1등 1명에게 다이슨 청소기 V6 헤파를,2등 5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10만원권 상품권을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 예치금 5000원을 적립해 준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부동산 P2P상품이 투자자 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믿음에 보답하기위해 안정성과 정직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우량 상품을 선별해 준비했다"며 "어니스트펀드는 앞으로도 P2P투자상품이 현명한 재테크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양질의 투자상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