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일산타운하우스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 분양

이창선 cslee@fntimes.com

입력 : 2017-08-09 17:17

- +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일산신도시 도심의 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성석동신축빌라 삼성캐슬 더 테라스가 분양을 시작했다.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에 위치한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5개동 42세대의 단지형 신축빌라로 구조와 면적에 차별화를 둔 8가지 타입의 중소형 평면 일산타운하우스이다.

삼성캐슬은 2017년부터 일산신도시를 중심으로 중소형 평면 타운하우스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분양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에 분양했던 일산 풍동 삼성캐슬의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

삼성캐슬은 아파트에 비해 상품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대중들의 인식을 탈피하기 위해 3가지 고급화전략 컨셉을 필두로 내세워 분양을 시작했다. 삼성캐슬이 내세우는 고급화 전략은 ▶북유럽풍 테라스하우스, ▶넓은 거실 공간, ▶중소형 평면의 일산타운하우스이다.

먼저 고급화 전략의 첫째는 거실 공간 특화이다. 실제로 성석동 삼성캐슬 32A 타입은 거실 폭을 6M 정도의 넓이로 시공하였다. 넓은 거실은 서구식 주택 구조를 본 땄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거실공간이 좁아 쇼파를 벽면에 붙이고 아트월에 티비를 설치하는 등 단순한 거실 인테리어가 대부분인 것에 비해 성석동 삼성캐슬에서는 쇼파를 거실 가운데에 설치하고 뒷공간을 넓게 활용하는 방식으로 보다 거실을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알파룸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어서 성석동 삼성캐슬 고급화 전략의 둘째는 중소형 평형대 타운하우스로 꾸며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가능케 했다는 점이다. 최근 성석동 인근으로 들어서는 신축빌라는 1~2개동 규모의 소규모 분양현장이 점조직 형태로 분양중이기 때문에 성석동신축빌라를 취급하는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로부터 산만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일산신도시 도심의 인프라를 누리면서도 전원생활의 여유와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하고자 단지형 일산타운하우스로 구성하였다.

마지막으로 고급화 전략의 셋째는 테라스하우스에 있다. 전국적으로 테라스하우스의 열풍이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성석동 삼성캐슬에서도 대부분의 세대에 테라스를 시공하여 수요자들에게 어필하겠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성석동 삼성캐슬은 2020년 개통될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수혜단지이다. 특히 단지 앞 5분 거리에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한 설문 IC가 들어설 예정인데, 이는 사실상 큰 호재가 될 것으로 지역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2020년 개통을 목표로 10월 30일 기공식을 앞두고 있는 서울 - 문산 고속도로는 경기 서북부 지역에 구축되는 최초의 고속도로로서 파주에서 서울까지 통행 시간이 상당시간 단축된다는 이점이 있다.

본격적인 분양행보를 펼치고 있는 일산타운하우스 성석동 삼성캐슬은 일산신도시에서 여러 차례 신축빌라 현장을 분양한 바 있는 신축빌라 분양 전문업체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양대행을 맡았다. 성석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5개동 42세대로 8가지 평면을 제공하며 ▶24A 타입 5세대, ▶30A 타입 4세대, ▶30B 타입 4세대, ▶31A 타입 8세대, ▶32A 타입 9세대, ▶32B 타입 4세대, ▶32C 타입 4세대, ▶32D 타입 4세대로 전체 42세대 생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석동 신축빌라 삼성캐슬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1407번지에 위치해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창선